대우 트럭 끄적노트 (성능, 디자인,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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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12. 5. 06:00
라보는 모델 부분변경이 현재까지 한번도 진행된 적이 없으며 28년동안 같은 모델이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며 세부적으로 한국의 경상용차 시장에서 경쟁하는 모델이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경차로, 미국에서는 서브 컴팩트카로 분류되는 자동차이다.
라보는 전면 범퍼를 볼록한 모양으로 디자인하여 입체적인 분위기를 전체적으로 구현하며 램프 브레이크 오버앵글을 적당한 크기로 설계하여 무난한 주행감의 자동차를 표현하고자한다고한다. 또, 차량 앞쪽 오버행을 컴팩트한 형태로 유지하여 실용차 특유의 감성을 가지는 차체를 완성한다.
그리고 뒷 오버행을 전면보다 길게 설정하여 우수한 비율의 자동차를 만들어내고자하며 자동차 뒷부분에 직사각형 리어램프를 사용하여 일체감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후면 전체에 부여하고자한다고한다. 또, 도어 하단에 밟고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여 사용자를 생각한듯한 측면 모습을 선사한다.
라보는 가격을 생각한 모델인만큼 모니터를 중앙에 탑재하지 않아 아날로그한 감성의 센터페시아를 선사하며 클러스터 하우징 각도가 사용자가 알아보기 편하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를 주행 중에도 직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한다고한다. 또, 전방 계기반 내부에 알아보기 쉬운 디자인을 삽입하여 차량 정보를 확실하게 운전자에게 선사한다.
또, 시트 상단에 목을 편하게 댈 수 있을만한 머리 받침대를 탑재하여 실용적인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하고 운전석과 동승석에 부족하지 않은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편안함을 운전자와 동승자가 느낄 수 있도록한다고한다. 또, 차량 루프를 받치고 있는 적당한 두께의 A필러 가니쉬는 단단한 안전성을 탑승자 모두에게 제공한다.
라보는 쾌적한 실내 공간을 구현하는 메뉴얼 에어컨이 탑재되어있으며 다양한 활용을 제공하는 시가 라이터가 내장되어있다. 또한 높은 차량 보안성이 구현되게 해주는 중앙 집중식 도어 잠금장치 시스템을 가지고있다.
라보는 제원 데이터로는 수동 5단의 변속기, LPG의 연료, 6.7kg.m의 최대 토크등이 있다.
한국 GM 라보의 가격은 조건에 따라 최대 908만원에 형성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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